2020년 3월 발표된 제네시스 G80(RG3) 가격표입니다.
신형 G80은 엔진과 미션 그리고 차체가 모두 바뀐 완전 새로운 모델로 제네시스dh와 그 다음 버전의 G80과는 완전히 다른 차입니다.
엔진은 2.5 터보와 3.5터보 모델로 바뀌었고 디젤모델도 엔진이 개량된 R엔진으로 새롭게 탑재되었습니다.
이 모델부터 고급휘발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2020년 제네시스부터는 자동차 가격표가 예전처럼 등급별로 구분되어 고르는 것이 아니고, 가격표는 기본 모델만 보여주고 나머지는 전부 옵션으로 선택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중고차를 구매할 때에도 등급을 보는 것이 아니라, 어떤 옵션이 들어가 있는지를 확인하셔서 필요한 옵션이 장착되어 있는 모델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그냥 기본 모델을 사도 최고급 브랜드답게 많은 옵션이 들어가 있지만 4륜구동(AWD)나 헤드업디스플레이같은 옵션들은 추가해서 넣어야 합니다.
중고차들보면 많은 차들이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선택해서 출고를 했는데, 위 옵션표 보시면 아시겠지만 헤드업디스플레이만 선택을 할 수도 있고, 파퓰러패키지를 선택해도 헤드업디스플레이가 들어가기 때문에 잘 보고 구입을 하셔야합니다.
물론 매매상에서 구입을 하시면 딜러가 잘 알려주겠죠. 아니면 현대자동차 콜센터에 전화해서 중고차 구입예정이라 말씀하시고, 차량 번호나 차대번호 불러주면 어떤 옵션이 들어간 차량인지 알려줍니다.
2,500cc와 3,500cc부터 선택을 하셔야합니다.
당연하겠지만 2.5가 세금도 싸고 기름도 약간 덜 먹습니다. 중고차 매물을 봐도 2.5가 두 배 이상 매물이 많습니다.
시원시원하게 나가고 금전적인 부분이 고려대상이 아니면 3.5로 가시는게 당연히 좋겠지만, 비쌉니다. ㅎㅎ
2륜과 4륜도 동일한 내용인데, 2륜이 약간 기름 덜먹고 조금 저렴합니다. 하지만 후륜기반이기 때문에 눈 많이 오는 지역에 거주중이시라면 4륜을 선택하는게 조금 더 낫겠죠.
매물들을 봐도 4륜이 조금 더 많이 나와있습니다.
2.5 4륜 모델 타는 지인분 얘기 들어보면 시내주행만 하는 경우 5 ~ 6km/L의 연비가 나온다 합니다. 이정도면 이전 모델인 3.3 자연흡기모델이랑 비슷한 연비입니다.
옵션은 말그대로 개개인의 선택사양이라 뭐라고 단정짓기는 어렵지만, 중고차를 구입하면서 있으면 정말 좋으면서 가격차이는 별로 안나는 옵션들이 몇몇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의 가격표를 보고, 저라면 헤드업디스플레이와 드라이빙 어시스트가 들어간 파퓰러패키지를 선택했을 것 같습니다. 또 중고차라는게 나중에 되팔때도 생각을 해야되기 때문에 썬루프가 있는 모델로 볼 것 같고요.
안전을 생각한다면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까지도 고려하겠고요. (이거 들어간 중고차는 많지 않더라고요.)
이렇게 하나 둘씩 넣다보면 중고차인데도 작성일 기준으로 4천만원이 넘어갑니다. 중고차 매물에 파퓰러패키지는 대부분 들어가있는 것같습니다.
동호회 글들을 보면 나온지도 얼마안되었고, AS들어가면 대부분 해결을 해주고 있다고해서 딱히 고질병이라는게 없는데, 보증기간 끝나고나면 뭐가 터질지 모르겠다는 말이 좀 있습니다.
초기에 나온 차량들에서 문짱에 방수가 제대로 안되어서 물이 들어가 썩은 냄새가 나는 차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자장비가 많이 탑재되어있다보니 몇몇 전자장비들이 오작동을 해서 교환을 받았다는 글들도 보이고요.
이번 글에서는 신형 제네시스 G80가격표를 알아보았습니다. 중고차 구입하실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참고 -
아래 글씨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