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제네시스가 현대에서 독립적인 브랜드로 나오면서 DH가 단종되고 G80이라는 이름으로 나왔습니다.
엔진과 미션은 똑같고 세세한 부분들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일단 가격표부터 보시죠.

등급의 이름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3.3 모던 -> 럭셔리로, 프리미엄 -> 프리미엄 럭셔리로 바뀌었습니다.
3.8은 익스클루시브가 없어지고, 프레스티지와 파이니스트만 남았습니다.
G80에 관심이 조금 있으신 분들은 이미 잘 알고 계실텐데 별로 관심 없으신 분들은 DH나 G80이나 겉에서 보기에 차이 없습니다.
눈에 안보이는 가장 좋았던 점은 제네시스 브랜드로 출시하면서 고급차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하려했는지, 무상보증을 5년 10만km로 확대했습니다.
이전에 출시 했던 DH도 보증기간을 연장시켜줬었습니다.
디자인은 눈 크게 뜨고 보면 몇 가지가 보입니다. ㅎㅎ
외관에서 변경이 조금 있습니다.


앞, 뒤범퍼 모양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크롬 모양이 조금 바뀌었고, 그릴도 조금 바꼈습니다.


범퍼의 모양도 조금 바뀌었고, DH는 Genesis라고 써있는데, G80은 그냥 G80이라고 써있습니다.
실내로 들어오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게 기어 노브입니다.


G80은 전자식 기어노브가 적용되었고 DH는 일반 기어노브입니다.
그리고 로고도 조금 바뀌었는데 제네시스 브랜드로 되면서 좀 더 반짝반짝거리는 재질로 바뀌고 세밀해졌습니다. 전동트렁크 추가되었고요.
저는 2016년식 DH, 제 친구는 2017년식 G80 가지고 있었는데 그냥 같은 차입니다. 사업상 보여지는 모습 때문에 제네시스 고민중이시면 신형 G80 안살바에야 그냥 DH 사시면 됩니다.
어차피 DH와 같은 엔진 미션사용하기 때문에 연비나 출력, 고질병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네시스 DH 연비와 고질병에 대해서는 아래 2013년식 가격표 페이지 보시면 몇몇 적어두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참고 -
아래 글씨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