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경에 소개된 2018년형 모하비의 가격표와 주된 변경사항입니다. 2016년부터 더 뉴 모하비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모하비 알아보시는 분들께서 이미 많이 찾아보셨겠지만 매년 조금씩 변하는 옵션들이 참 찾아보기가 힘들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등록되는 년도를 기준으로 하는게 아니라 년형을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조금 헤깔리는데, 우리같은 소비자는 등록일(출고일)을 기준으로 하죠.
같은 2017년식이라도 2017 3월을 기준으로 전기형 후기형으로 나눕니다.
가격표 먼저 보시죠. 글씨가 너무 작아서 컴퓨터로 보셔야 편히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전체적으로 조금 인상되었습니다. 기존의 s2엔진이랑 8단미션은 변동된 사항이 없습니다.
등급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많은 분들이 모하비 구하실 때 다른 부분보다 상시 4륜시스템을 많이 선호하시더라고요.
프레지던트 모델로 가시면 기본적용이고, VIP모델은 선택사양입니다.
프레지던트 등급으로 가시면 8인치 네비 + 후방카메라가 기본적용이 되고, 운전석 메모리시트와 통풍시트도 적용이되니 이부분 때문이라도 프레지던트로 많이 가시죠.
중고차 찾아보면 후방카메라 때문에 대부분 네비는 선택으로 다들 넣으셨더라고요.
자세히 보시면 오른쪽 버튼에 글씨가 왼쪽은 한글 오른쪽은 영문입니다. 후기형부터 네비게이션이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기아차 타보신 분들은 알시겠지만 이전 모델까지만 해도 내비게이션이 정말 답답했습니다.
반응이 느려서 버튼을 누르면 한박자씩 느리게 반응을 했는데, 이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실제로 성능차이도 많이 납니다.
뒷 범퍼 윗부분을 보시면 전기형은 그냥 검은색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데, 후기형은 스텐으로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트렁크에서 물건 꺼내로 넣으면서 범퍼의 도장이 까지지 말라고 덮혀있는 부분인데, 기존 플라스틱은 시간이 지나다보면 하얗게 변색이 되었는데, 스텐으로 바뀌면서 세련되게 되었습니다.
전기형이랑 후기형이랑 사이즈가 같아서 부품만 사다가 갈아끼울 수 있습니다. 부품 가격은 얼마 안하는데, 갈아끼우려면 범퍼를 탈거해야해서 공임이 좀 들어갑니다.
후기형 부터 안개등 디자인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안개등에 세로라인이 들어간 것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018년형으로 넘어오면서 바뀐부분을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찾아내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참고 -
아래 글씨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